아울러 남은 금융채권과 묶어서 오는 4월 11일 기업개선계획 수립 시 처리 방안이 결정될 것이라며 회생방안에 해당 어음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등으로 구성된 보건복지 의료연대 구성원들이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에서 간호법 강행처리 규탄 총력투쟁 선포식을 열고 있다.의협은 간호사의 단독개원으로 가는 지름길이 간호법안이라고 의심한다.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2시간 만났다.의료기관 내 간호사의 역할을 규정한 것이다.이 참에 3저(저부담-저급여-저수가) 체제를 되돌아봐야 한다.
의대정원 증원이 무슨 소용이 있겠나.살인·강도 같은 중범죄.
〈중앙일보 2월 2일자 16면 보도〉의료법에 간호사 업무를 의사의 지도하에 시행하는 진료의 보조로 명확하게 규정한다.
일본의 두개골내 뇌종양 적출수술 수가가 1581만원.보건사회연구원은 2035년 2만7000명의 의사가 부족할 거라는데.
피부과·안과·성형외과·정신건강과·재활의학과·영상의학과가 필수의료 분야보다 월급이 많다.한해 3200명 의사 늘고 인구 주는데 의사 늘리면 15년 후 과잉 #필수분야 열악한 환경을 먼저 개선하는 게 소아과 부족 해결책 #간호법 지역사회 간호 조항.
인구는 줄지만 의료수요가 높은 고령인구는 급증하는데.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투쟁 모드로 전환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