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감소하며 99억7000만달러의 무역적자를 기록했다.
묵묵히 있다가 눈으로써 미소 짓는다.금강 스님 중앙승가대학 교수 새해 인사차 절 집안 가까이 사는 사형 스님을 찾아갔다.
좋고 나쁨의 분별을 떠나 저절로 표현되는 염화미소의 경지는 어떻겠는가! 초탈한 미소를 짓는 노승은 삼광사에 주석 중인 현명 스님이다.미소 짓기나 상상기법으로 입과 눈꼬리를 올리면 기분이 좋아지는 원리를 활용한 것이다.자리에 앉자마자 사형 스님이 선의 지혜가 물씬 깃든 ‘눈썹 법문을 들려준다.
육지 사람들을 신뢰하기까지는 오랜 노력이 필요한 이유일세.장사 잘하는 상인은 수백 명이 있더라도 서로 통하기 때문에 눈썹만 끔적해도 알고.
늙은 임금의 눈썹 같은 맛이 나는 차라는 이름이다.
『동국세시기』에 섣달 그믐날 밤 인가에서는 방·마루·다락·곳간·문간·뒷간에 모두 등잔을 켜놓는다.KTV 영상 캡처 소속사의 부조리한 행태.
이런 이야기를 꺼내면 많은 사람들은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다라는 오랜 금언을 꺼낼지 모른다.치열한 경쟁이 일상이고 주어진 시간은 짧은 연예계에서 소속사와의 갈등은 자칫 연예계 생명에 종지부를 찍을 수도 있다.
과연 회사 측의 비용 지출 내역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도 관건이다.이번 사건이 일반 대중에게 더 충격적으로 다가간 것은 이들이 힘없는 무명이 아니라 대중적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한 성공한 연예인이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