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일수 등이 OECD 평균의 두 배 넘는데 의사는 3분의 2에 불과하다.
국회에 법 계류 상황 등을 폴란드 정부 인사들에게 설명하는 것이다.폴란드에 K9 자주포와 K2 전차를 수출하려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은 자칫 폴란드와 약속된 계약 물량이 취소될까 봐 현지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폴란드 정부에 설명하고 있다.
23일 방산업계 및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17일에 국회를 찾아 기획재정위원회 여야 간사인 류성걸 국민의힘 의원과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만나 수은법의 통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이번에는 계약 규모가 크다 보니 수은이 대출해 줄 수 있는 금액이 한도에 부닥쳤다.2차 계약에 대출해 줄 여력이 거의 없는 것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해당 법안이 방산만을 위한 게 아니라는 점을 이야기했다며 대형 원전 수출 프로젝트나 중소기업들의 수출에도 도움이 되는 법안이라고 직접 설명한 것이라고 말했다보는 사람이 잘 웃고 넘기면 되는데 그게 잘 안되는 모양이다.
‘학교나 직장에서 정한 일은 싫더라도 지킨다 등 사회성을 측정할 수 있는 질문을 던졌는데 M세대와 Z세대의 사회성 점수가 X세대보다 오히려 높았다.
업무 중에 이어폰을 끼고.지역 근무를 조건으로 의사를 선발하면 어떠냐.
대신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은 건강보험료를 낮추고.그해 10월의과대학협회는 5000명 확대를 제안했다.
과도한 의료이용 개선 같이 다뤄야신영석 한국보건행정학회 회장이 16일 중앙일보와 인터뷰 했다.장기적으로는 환자가 늘어도 수입이 크게 늘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