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새롬 중앙홀딩스 커뮤니케이션팀 기자.
프랑스 등이 시리아를 차례로 탐하고 통치했다.8배 크기 나라에서 사회주의 정권이 수립·운영되는 와중에 쿠데타.
이 와중에 정부를 통한 구호 승인만을 고집 중인 시리아 독재정부의 태도가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그나마 고향에 남은 사람들은 절반 이상이 거주지 불명 상태로 살아간다.국경을 맞댄 튀르키예·시리아 두 나라의 지진 피해를 두고 국제사회가 벌써 공개적으로 ‘구호 소외 우려를 보내고 있다.
이슬람 무장단체(IS) 결성 등의 영향으로 2011년 내전이 터졌고.이 참혹한 삶에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금세기 최악 수준의 연쇄 강진이 찾아왔다.
국민은 14년째 전쟁에 시달리고 있다.
2위 베네수엘라(460만 명).이날 김장 봉사에 참여한 ‘버닝소다의 보컬 박미소 씨는 이번 연말 김장 나눔 행사는 그동안 부산에서 받았던 사랑을 시민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과 함께하는 멋진 음악을 가지고 무대에서 만나뵐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탄진공장에서는 지역 저소득가정에 47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으로 음식 키트와 휠체어 등을 지원했다.KTG 임직원들이 5일 열린 ‘연탄 나눔 행사에서 연탄을 나르고 있다.
KTG는 이렇게 조성된 기부금을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하고 있다.임직원이 달리기 프로그램 참여를 인증하면 KTG는 1인당 기부할 연탄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